• Design News
  • Scrap
  • Goto coroflot
  • Goto Facebook
  • Goto Twitter
  • 파나소닉 루믹스 GF3 하이브리드 카메라 출시

    초소형, 최경량 바디에 휠 다이얼 장착으로 조작까지 간편한 하이브리드 카메라가 출시된다.

    파나소닉코리아(panasonic.kr)는 휠다이얼을 탑재하고 인텔리전트 오토 플러스 기능으로 초간편 조작이 가능한 무게 222g의 초소형, 최경량 하이브리드 카메라 ‘루믹스 GF3’을 8월 8일 오전 10시 파나소닉코리아 온라인 쇼핑몰과 청담동 파나소닉프라자에서 선착순 판매를 통해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루믹스 GF2' 후속이 아닌 별도의 라인업으로 출시된 '루믹스 GF3'는 보다 간편하게 하이브리드 카메라 조작을 원하는 사용자들을 위해 크기와 무게를 대폭 줄이고, 조작방식을 심플하게 구현할 수 있도록 만든 것이 특징이다. 콤팩트 형 하이브리드 카메라인 루믹스 GF2에 비교해 부피를 약 17% 줄였으며, 무게는 약 15%를 경량화 시켜 현재 시장에 출시된 하이브리드 카메라 중 가장 가볍다. 바디 외형에는 곡선 디자인을 적용해 스타일을 한껏 살렸다.

    46만 화소의 3인치 터치 스크린을 장착해 손 끝 하나로 사진촬영은 물론, 모드 설정, 감도 조절, 조리개 및 셔터 스피드 등을 LCD 에서 조절 할 수 있다. 주변 밝기에 따라 LCD 밝기를 자동 조절하는 인공지능 성능을 갖추고, 사진 재생 시 손 끝으로 사진을 넘기면서 감상할 수도 있어 촬영과 감상 모두 간편하다. 바디 뒷면에 있는 컨트롤 다이얼은 휠 형식으로 제작되어 카메라 설정을 더욱 편리하고 자유롭게 할 수 있다.

    9가지 최첨단 디지털성능이 결합되어 사진촬영 시 최적의 환경을 찾아 자동으로 세팅해주는 인텔리전트 오토(Intelligent Auto) 기능도 한층 강화되어, iA 버튼 하나면 렌즈 교환식 카메라를 처음 쓰는 초보자도 손쉽게 최고의 사진을 촬영할 수 있게 했다. 터치스크린을 이용해 아웃포커싱 강도나 색상, 밝기 등을 자유롭게 조절하는 인텔리전트 오토 플러스(Intelligent Auto Plus)와 인텔리전트 D 레인지 모드(Intelligent D-Range Mode), 인공지능해상력기능, 자동초첨추적(AF Tracking), 얼굴인증모드(Face Recognition), 얼굴인식(Face Detection), 자동장면설정(Intelligent Scene Select), 모션감지(Intelligent ISO), 인공지능노출보정(Intelligent Exposure)성능이 내장되어 있다.

    루믹스 GF3의 내장 플래시는 사용자가 별도로 외장 플래시를 가지고 다니는 수고를 덜어준다. 컴팩트 해졌음에도 불구하고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더욱 편리해진 바디 그립과 내장 플래시는 좁은 실내나 야간에도 어렵지 않게 촬영 할 수 있게 도와준다.

    세계최고 수준의 초고속 AF(Auto Focusing) 스피드와 초정밀 핀포인트 포커싱도 장점이다. 최고 속도 0.1초의 AF스피드는 순간적으로 지나가는 피사체를 놓치지 않고 선명하게 담아낼 수 있게 해준다. 또한 촬영 시 원하는 포커싱 포인트 위치를 보다 간편하고 정밀하게 미세 조정할 수 있게 터치 LCD를 통해 화면 전체로 확대해 조정할 수 있다. 기존에 출시했던 카메라들이 100% 담아내비 못했던 AF 포커싱 영역도 ‘루믹스 GF3’는 전 영역을 지원하여 원하는 곳 어디든지 포커싱이 가능하다.

    동영상 촬영도 손쉽게 할 수 있도록 원터치 동영상 촬영 버튼을 바디 상부에 장착했다. 동영상 촬영 시 초점을 맞추는 대상이 바뀔 경우 LCD 상에서 원하는 피사체를 손 끝으로 터치해 초점을 바꿀 수도 있다. 동영상을 촬영하면서 동시에 사진촬영이 가능하다는 점도 장점이다. AVCHD(HD영상을 기록·재생하는 HD 디지털비디오카메라규격 방식) 동영상 촬영으로 화질손상 없이 HD급 고화질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며, 돌비 디지털 방식을 채용해 고음질로 녹음된다.

    총 1306만화소(유효화소 1210만) Live MOS(17.3x13.0mm) 이미지 센서를 장착했으며, ISO(감도)는 160에서 6400 고감도까지 지원한다. 생동감/복고/하이다이내믹 등 다양한 색상 모드를 지원하며, 색상/명도/채도 등을 5단계로 터치 조절할 수 있는 사용자모드 기능도 사용할 수 있어 이용자가 원하는 대로 영상과 사진을 재미있게 만들어낼 수 있다.

    루믹스 GF3 바디 크기는 107.7x67.1x32.5mm(가로x세로x높이)이며, 무게는 222g(렌즈 제외)이다. 바디 색상은 화이트, 블랙, 레드 브라운 4종류로 출시된다. ‘루믹스 GF3’의 마운트는 마이크로 포서즈 마운트로 파나소닉 및 올림푸스의 마이크로 포서즈 렌즈들을 컨버터 없이 장착할 수 있다. 또한 별도의 컨버터를 이용하면 명품 라이카렌즈군을 사용할 수도 있다. 저장방식은 SD, SDHC, SDXC 메모리카드 방식을 지원한다.

    루믹스 GF3 바디와 F2.5의 밝은 단초점 렌즈인 루믹스G 14mm렌즈로 구성한 기본 킷의 가격은 799,000원이다. 이 기본 킷에 루믹스G 14-42mm 줌 렌즈가 추가된 더블 킷의 가격은 949,000원이다. 파나소닉코리아 홈페이지에서 정품 등록하면 카메라 바디본체 3년 무상 AS를 지원해준다. 구입문의는 02-533-8452로 하면 된다.

    source: http://www.stuffkorea.com/v1/Daily/Daily_view.asp?cid=2&id=6329

    44 notes

    1. hjynewproduct posted this